12.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 - 이지성 & 석가모니

2019. 5. 30. 20:25카테고리 없음

7번의 행복여행을 떠나는 직장인의 힐링 도서.
책 내용은 이지성 님 책을 짜깁기 형식이라 별 내용은 없는데.

단 한 가지
바람과 꿈의 정의
바람(Hope)-되고 싶다. wind처럼 지나간다.
꿈(Dream)-되고 싶다에 노력이 더해짐 --실현
--> 꿈을 가진다는 것의 의미. 매 순간 마음의 눈으로 생생하게 들여다보는 거야.

만약 정주영 님이 꿈에 롤모델일 경우
생생하게 생각하자
정주영님이 서있고
악수를 청하면서
준 엽 : 뵙게 돼서 영광입니다. 그 현장에서 그런 공법을 생각하시다니 굉장했습니다.
정주영 : 반갑습니다. 저도 준엽 씨 팬입니다. 요즘 토목계의 루키라지요. 해보기나 했어의 산증인이네요. 7년간의 노력 멋졌어요~~

존경하는 롤모델이 나를 알아봐 줄 때의 희열이 느껴질 만한 롤모델이 난 아직 없는 거 같네.
그런 사고를 하지 않아서였는지.
아들 덕에 아동 위인전을 몇 권 봤다. 내용이 그다지 어렵지 않고 내용이 화려하진 않다.
보다 보니 정말 내가 아는 위인은 없구나 싶다. 에디슨, 이순신 쪼금 정도가 다인 듯하다.
딱딱한 위인전은 힘들고 싫었었는데, 아 이래서 위인전을 보라고 하는구나 싶기도 하다.

세계 4 성인 소크라테스, 공자, 석가모니, 예수라는 것도 저번 주 처음 알았다.
모델이 필요하긴 한 갑다.

공감과 구독은 늘 한결 같이 힘이 됩니다.